작년 10월에 다녀온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그중 가장 기억에 남기도 했고 한편으로 아쉽기도 했던 '슈퍼 닌텐도 월드'에 대해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슈퍼 닌텐도 월드는 슈퍼마리오 게임 속 마을을 컨셉으로 한 일본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 가장 최근에 개장한, 현재 입장정리권이 없으면 들어가기가 힘들 정도로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에어리어입니다.
슈퍼 닌텐도 월드는 입장정리권이 없으면 절대 들어가지 못한다? 익스프레스권을 돈 더 주고 사야만 들어갈 수 있다? 등의 여러 가지 의견들이 많지만 둘 다 없이 즐기고 온 제 경험을 바탕으로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이미 유니버셜 입장권도 샀고, 어플도 깔았고 이젠 뭘 하면 되지? 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꿀팁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슈퍼 닌텐도 월드로 오픈런하세요.
유니버셜 스튜디오는 매일 개장 시간이 조금씩 다릅니다. 보통의 오픈 시간은 9시로 알려져 있으나 어떤 날은 8시 반, 어떤 날은 8시, 이렇게 수시로 변경이 됩니다. 공지하는 시간보다 일찍 오픈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픈런으로 슈퍼 닌텐도 월드에 입장 제한 대기 없이 들어가시려면 유니버셜스튜디오에 아침 7시 반 안으로 가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너무 이른 시간 아닌가 싶으시겠지만 저 시간에 가도 이미 인파가 어마어마합니다. 제 경우엔 아침 7시에 도착해 입장까지 줄을 서서 기다렸고 7시 50분에 유니버셜스튜디오가 개장되었습니다.
스튜디오에 입장하시면 사람들은 다 같은 방향으로 뛰어갑니다. 그곳이 슈퍼 닌텐도 월드입니다. 혹시 다른 경로로 가시는 분 따라가다가 잘못 갈 수 있으니 유니버셜스튜디오 어플에 있는 지도를 참고하여 가시면 됩니다. 이렇게 오픈런하면 입장정리권 없이도 바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오픈런 시간에는 '마리오 카트' 어트랙션의 대기시간도 짧으니 바로 입장하시면 30분 안에 탈 수 있습니다.
슈퍼 닌텐도 월드에 입장 하자마다 우와 소리가 절로 나올 것입니다. 정말 디테일을 환상적으로 잘 꾸며놨더군요. 슈퍼마리오 게임 속에 들어온 황홀한 기분에 이곳저곳 다니며 사진을 찍고 싶으셔도 일단 어트랙션부터 탑승하세요. 타고 나오시면 여유롭게 실컷 구경할 수 있습니다.
★정리 : 개장 시간보다 일찍 도착할 것. 슈퍼 닌텐도 월드로 오픈런해서 마리오 카트 어트랙션은 바로 탑승한다. 놀이기구를 타고 나온 후에 주변을 구경할 것.
두번째, 어플로 입장정리권을 한 번 더 예약하세요.
다른 어트랙션을 즐기다가 다음에 슈퍼 닌텐도 월드에 한 번 더 들어가기 위한 방법입니다. 오픈런으로 도착한 마리오 카트 어트랙션 안에 들어가게 되면 동선을 빙글빙글 꼬아놔서 실제로 놀이기구를 탑승하는 데까지는 30분 정도가 더 걸리게 됩니다. 이렇게 미로처럼 된 대기 줄로 걸어가면서 한 손엔 어플을 켜시고 입장정리권을 받는 카테고리로 가셔서 새로고침을 계속해주세요.
아침 9시가 다 되어가면 어플상에 슈퍼 닌텐도 월드의 입장 제한 시간이 제법 생기게 됩니다. 어플을 새로고침 하다 보면 다시 계속 예약 시간이 갱신되면서 재입장을 원하는 시간대가 나오게 됩니다. 시간이 확인되면 바로 예약을 해주세요. 생각보다 빨리 마감이 되니 빠른 판단을 하셔서 입장정리권을 시간을 예약하시면 됩니다.
★정리 : 슈퍼 닌텐도 월드 안에서 어트랙션 대기를 하며 입장정리권을 발급 받으면 한 번 더 슈퍼 닌텐도 월드에 입장할 수 있다.
세번째, 슈퍼 닌텐도 월드 굿즈 샵은 꼭 들러보세요.
슈퍼 닌텐도 월드 안에는 두 군데의 굿즈 샵이 있습니다. 마리오 카트 출구 쪽에 있는 '마리오 모터스'와 요시 어드벤쳐 출구 쪽의 '1UP 팩토리'입니다.
이곳에서 파는 굿즈들이 디테일이 굉장히 좋고 모양도 예쁩니다. 가격대는 높지만 소장 가치가 있는 제품들이 많으니 꼭 구경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슈퍼 닌텐도 월드 밖으로 나오면 살 수 없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슈퍼 닌텐도 월드를 퇴장하시기 전에 마음에 드는 상품은 꼭 구입하세요.
★정리 : 슈퍼 닌텐도 월드 안에서만 파는 굿즈가 있음. 나와서 후회하기 전에 구매하자.
네번째, 여유시간이 되면 요시 어드벤쳐도 탑승해보세요.
제가 아쉬웠던 부분은 요시 어드벤쳐 놀이기구를 타고 오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몇 개월이 지난 지금도 너무 후회됩니다. 그저 시시한 놀이기구라고, 다른 어트랙션도 탈 게 많다고 그냥 포기해 버렸는데 시간을 되돌리고 싶네요. 요시 어드벤쳐에 탑승하면 슈퍼 닌텐도 월드를 천천히 돌면서 전체적으로 구석구석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또 디테일이 상당해서 무한감탄이 나온다고 하네요. 게임 속 부분들을 정말 리얼하게 살려두었다고 하니 여유가 있으신 여행자분들은 요시까지 꼭 탑승해 보시길 바랍니다.
★정리 : 요시 어드벤처를 타면 닌텐도 월드 구석구석을 디테일하게 둘러볼 수 있음. 시간 여유가 된다면 꼭 타볼 것.
유니버셜스튜디오 갔다가 슈퍼 닌텐도 월드에 가보지도 못하고 나왔다는 분들이 많으시기에 간략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한국에서 일본까지 머나먼 여정 시간을 내서 왔는데 들어가지 못한다면 너무 답답하고 화도 날 것 같습니다만, 많은 사람이 한꺼번에 몰리게 되면 너무 위험하기 때문에 안전상의 이유로 제한을 두는 것이니 미리 준비하셔서 꼭 즐거운 여행 만드시길 바랍니다.
'해외여행 > 여행관련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여행 준비 유심 vs 포켓 와이파이 나에게 맞는 데이터 선택 (0) | 2023.04.24 |
---|---|
미리 알고 조심하는 유럽의 소매치기 유형과 예방법 (0) | 2023.04.07 |
항공권 싸게 사는 법! 특가부터 할인까지 가성비 있게 예매하자 (0) | 2023.04.06 |
위탁수하물 파손 시 대처 방법과 실제 내가 받은 보상 (0) | 2023.03.3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