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해외여행을 계획할 때는 새로운 경험을 쌓는 것이 기대도 되지만, 두려울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언어나 문화, 음식 등 많은 것들이 다르기 때문에 능숙하지 않은 상황에서의 돌발 상황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될 수 있으면 미리 계획을 세우고 여행할 곳의 정보를 충분히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의 오사카 지역은 첫 해외여행으로 기초를 다지기에 매우 좋은 지역입니다. 비행기 이동 시간이 짧고 교통이 잘 발달하여 있어 여행지 내에서 이동이 편리합니다. 오사카 내 주요 관광지의 치안은 매우 좋은 편이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행 계획을 세우기 전 오사카 지역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오사카의 기본 정보
1. 기후
오사카는 한국의 부산과 날씨가 비슷합니다. 섬 지역의 온대기후 특성상 여름에는 매우 더운 편이지만 겨울에는 상대적으로 온난한 것이 특징입니다.
2. 시차
공식적으로는 한국과 일본의 시차는 없습니다.
3. 이동 거리
인천공항에서 오사카 간사이공항까지 직항을 이용했을 때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오사카는 어떤 도시?
오사카는 인구 900만 명 이상의 일본에서 두 번째로 큰 대도시입니다. 오사카는 문화와 교통, 경제적인 측면에서 일본의 주요 중심지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교통이 매우 발달하여 있어 오사카 국제공항과 더불어 철도, 지하철 등의 다양한 교통수단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의 유명 관광지는?
1.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디즈니랜드와 더불어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테마파크입니다. 해리포터, 스파이더맨, 미니언즈, 쥐라기공원 등 유명한 해외영화를 테마로 꾸며져 있으며, 다양한 쇼들과 스릴 있는 어트랙션들이 반겨줍니다. 특히 최근 개장한 슈퍼 닌텐도 월드는 엄청난 인기로 인해 입장 제한이 있어 시간 예약을 필수로 해야 합니다.
2. 오사카성
오사카성은 오사카에서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입니다. 일본 3대 명성 중의 하나로써 16세기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권력을 과시하기 위해 금박으로 뒤덮인 호화로운 성을 지었으나, 현재 오사카성은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도요토미 일족을 멸망시킨 후에 다시 성을 재건축하여 지금을 모습을 완성하였습니다. 오사카성 주변의 공원에는 아름드리 벚나무가 수백 그루 심겨 있어 사계절별로 아름다운 장관을 보여줍니다.
3. 도톤보리
도톤보리는 난바 지구에 있는 유명한 관광지로, 도톤보리의 14만 개의 LED 전구를 사용한 유명 포토 스폿 '글리코 사인' 간판이 오사카를 대표하는 상징이 되었습니다. 도톤보리의 거리는 맛집들로 즐비하며, 건물마다 걸린 화려하고 입체적인 간판들이 여행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습니다. 또한 도톤보리 쇼핑거리는 일본 젊은이들의 최신 유행을 반영한 상점들이 모여있어 다양한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각종 광고물로 인해 낮보다 밤이 더 화려해지기 때문에 맛있는 음식과 쇼핑을 즐기며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4. 신사이바시
신사이바시는 도톤보리 지역과 인접해 있어, 두 지역을 함께 관광하는 코스로도 추천됩니다. 화장품과 최신 유행 패션, 전자제품들이 모여있는 쇼핑 거리로 매해 많은 관광객이 몰리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5. 구로몬시장
구로몬 시장은 오사카에서 가장 유명한 전통시장 중 하나로, 일본 특유의 재래시장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전통 음식부터 서양 음식까지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특히 신선한 해산물과 생참치가 유명하여 관광객들이 줄 서서 음식을 구매하기도 합니다. 간단한 안주나 디저트를 구매하여 숙소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포장 문화도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6. 덴덴타운
덴덴타운은 한국에 비교하면 용산 전자상가와 비슷한 전자제품 거리입니다. 특히 애니메이션, 게임과 같은 다양한 상점들이 모여있는 지역으로서 다양한 캐릭터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피규어와 건담 프라모델, 한정판 장난감을 좋아하는 관광객이라면 빼놓지 않고 여행계획에 넣는 필수 코스이기도 합니다. 또한 전자제품과 관련된 물품들도 다양하게 구매가 가능하며, 최신 트렌드를 먼저 접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오사카의 유명한 음식은?
오사카의 음식은 대체로 한국인들의 입맛에 잘 맞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색 있는 다양한 음식과 함께 여행을 즐겨보는 것도 색다른 추억이 될듯합니다.
1. 라멘
라멘은 일본의 전통 요리는 아니지만 중화식 요리가 일본에서 현지화되어 만들어져 인기를 얻은 음식입니다. 일본 현지에서는 라멘 전문점이 3만여 개에 이를 정도로 인기가 많으며 가게와 재료별로도 그 맛이 천차만별입니다. 라멘의 육수는 대개 돼지 뼈와 닭 뼈, 멸치 등으로 우려내는데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기 때문에 일본 현지 맛집을 찾는 한국 관광객이 많아질 정도입니다. 도톤보리의 '이치란 라멘'이 가장 유명한 지점으로 모든 메뉴가 한국어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2. 타코야끼
타코야끼는 일본의 가장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로, 밀가루 반죽에 문어 조각을 넣어서 동그랗게 구운 음식입니다. 마요네즈와 간장소스, 가쓰오부시 토핑을 얹어서 가볍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오사카의 다양한 거리에서 종종 만나볼 수 있는 대중적인 일본 간식입니다.
3. 가마보코
가마보코는 어묵의 일종으로 흰살생선을 곱게 갈아 밀가루를 넣어 뭉친 일본 음식입니다. 오사카에서는 대중적으로 즐길 수 있는 인기 음식으로, 간식으로 먹거나 술안주로 많이 찾기도 하며 선물용으로 포장해서 팔기도 합니다.
오사카 시내의 교통은?
오사카는 교통이 매우 잘 발달하여 있는 도시입니다. 도시 간의 거리가 가깝고 다양한 교통수단이 있기 때문에 이동이 매우 편리합니다. 이동하는 지역에 따라 패스권을 미리 구입하여 사용하면 교통비를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JR 패스
일본 전체의 JR 철도를 이용할 수 있는 패스권입니다. 오사카 근교의 도시를 둘러보는 일정이라면 JR 웨스트 간사이 패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교토와 나라, 고베 지역의 JR 노선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오사카 주유 패스
오사카 주유 패스는 오사카 시내 사철 대부분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일권, 2일권이 따로 구분되어 있으며 각각의 용도가 다르기 때문에 여행 일정을 고려하며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유 패스는 오사카의 35개 관광지를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혜택도 포함이 되어 있기 때문에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패스권입니다.
3. 간사이 스루 패스
간사이 스루 패스는 오사카 교토와 고베, 나라 등의 간사이 지방 사철과 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패스권입니다. 교토 메트로 노선과 긴테츠, 게이한, 한큐 등의 노선을 탑승할 수 있으며 2일권과 3일권 중 일정에 따라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 해외 여행지로 추천해 드린 오사카 정보 어떠셨나요? 현지에서 사용되는 기본적인 인사와 식사 주문 방법, 길 찾는 방법 등을 미리 숙지해 간다면 더 도움이 됩니다. 교통이 편리해 시내 곳곳을 자유롭게 다닐 수 있고, 관광지가 즐비한 오사카에서 첫 해외여행의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름다운 휴양지, 베트남 푸꾸옥 자유여행 (0) | 2023.03.19 |
---|---|
후지산 보러 갈까? 일본 시즈오카 여행 (0) | 2023.03.17 |
후쿠오카로 밤도깨비 쇼핑 여행을! (0) | 2023.03.17 |
일본 여행 준비물! 필수 체크리스트 (0) | 2023.03.15 |
봄의 축제! 일본 꽃놀이 추천 명소 (0) | 2023.03.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