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두바이 여행 명소! 사막으로 떠나는 럭셔리 여행

by 말랑말랑나나씨 2023. 3. 25.
728x90

두바이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두바이는 아랍에미리트의 연합국가 중 하나이며 최대 도시입니다. 페르시아만 지역과 중동 지역의 문화 중심지로 성장하고 있는 두바이는 세계적인 대도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두바이 버즈 알 아랍
두바이 버즈 알 아랍

 

두바이는 석유산업으로부터 경제가 발전하기 시작했으나, 현재에는 더욱 발전하여 관광과 부동산 등이 경제를 이끌고 있습니다. 특히 관광업이 발달한 두바이는 사막 사파리와 화려한 놀이공원, 고급 호텔과 예술적인 건축물들로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두바이는 물가가 비싼 축에 속하고 있는 도시이지만 중동 지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도 선정되어 있으며 각종 문화시설이 다양하고 치안이 좋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여행하기 좋은 지역입니다. 두바이 여행 명소와 문화 등을 알아보며 사막으로 럭셔리 여행을 떠나볼까요?

 

 

 

 두바이를 여행하기 좋은 시기


두바이를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11월부터 3월까지의 가을, 겨울 시기입니다. 두바이의 기후는 고온다습한 사막성 기후이기 때문에 여름철에는 낮 평균 기온이 40도에 육박할 정도로 매우 더워집니다. 바닷가와 가까이 있기 때문에 습도 역시 높아서 더욱 덥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더위 때문에 두바이의 유명 쇼핑몰인 에미레이트 몰과 마리나 몰은 냉방시설이 굉장히 잘 되어있어 더운 시기에 두바이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쉼터가 되어줍니다. 대부분의 쇼핑몰이 냉방시설이 잘 되어있으며, 버스정류장 또한 캡슐형으로 제작되어서 내부에 에어컨을 설치해 두어 더위를 피해 가기 좋습니다.

 

두바이를 여행하기 좋은 11월에서 3월까지의 시기는 야외 활동하기에 제격이며 날씨 또한 쾌청합니다. 이 시기의 평균 기온은 23도에서 28도 사이이며 특히 1월부터 2월 사이에는 두바이 쇼핑 페스티벌이 열리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성수기입니다.

 

 

 

 두바이 가는 방법


두바이에 가는 방법으로는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하여 두바이 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직항 편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직항을 이용하면 비행시간은 약 10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두바이의 교통편


두바이는 버스, 지하철, 택시 등의 다양한 교통수단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지역에는 지하철이 연결되어 있어 시내 곳곳 이동이 편리하고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두바이 교통패스 '놀 카드'를 사용하면 대중교통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이 힘든 지역이라면 택시나 우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바이의 택시는 이동 거리와 이용 시간대에 따라 가격이 측정되며, 대부분의 명소가 시내에서 30분 내의 거리에 있기 때문에 택시를 이용하면 더욱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관광객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택시의 시설은 더운 날씨로 인해 항상 에어컨이 시원하게 가동하여 매우 쾌적하고 깔끔하게 운영되며 더운 날씨에 지친 여행자들이 이동하며 쉬어가기에 좋습니다.

 

 

 

 두바이의 대표적인 관광지

 

1. 두바이 몰

두바이 몰은 수백 개의 레스토랑과 카페, 상점들을 운영하는 두바이에서 가장 큰 쇼핑몰입니다. 무려 축구장 200개를 합친 크기의 초대형 쇼핑몰인 두바이 몰은 세계에서 가장 큰 분수와 아이스링크, 아쿠아리움을 보유하고 있어 관광객들이 쇼핑몰 안에서만 온종일 시간을 보내도 될 만큼 다채로운 놀거리를 제공합니다.

 

두바이 몰에서는 1300여 개의 브랜드 매장이 있어 세계적인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200개 이상의 레스토랑도 입점해 있어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여가를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두바이 몰 앞에는 약 50층 이상 높이까지 분수를 뿜는 웅장한 규모의 두바이 분수가 있어 관광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습니다.

 

2. 버즈 알 아랍 주메이라

버즈 알 아랍 주메이라는 세계에서 가장 럭셔리하고 아름다운 호텔이며 무려 7성급을 자랑하는 두바이 최고의 호텔입니다. 주메이라 해변에서 조금 떨어진 인공섬에 세워진 이 호텔은 무려 321m의 높이를 자랑합니다. 배 위에 펼쳐진 돛의 모양을 형상화했으며 밤에는 다양한 색으로 빛나는 LED로 화려하게 장식되어 있습니다.

 

호텔의 레스토랑에서는 세계적인 요리사들의 식사를 맛볼 수 있으며 스카이바와 아라비안 라운지에서 멋진 두바이의 풍경을 감상하며 칵테일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부르즈 할리파

부르즈 할리파는 에이드리언 스미스가 설계한 두바이의 초고층 건물입니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알려져 있으며, 그 높이가 무려 828m로 총 163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부르즈 할리파의 전망대인 '아타 두바이'에서는 두바이의 멋진 경관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건물 외부에는 화려한 LED가 설치되어 있으며 밤마다 멋진 조명 쇼를 감상할 수 있으며 매년 새해맞이 불꽃놀이와 레이저쇼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층 빌딩에서 화려한 불꽃놀이를 보며 새해맞이를 하게 된다면 더없이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4. 팜 주메이라

팜 주메이라는 야자수를 모티브로 디자인된 두바이에서 가장 유명한 인공 섬 중 하나입니다. 가로로 뻗은 줄기 모양의 땅에는 개인 소유의 별장들이 지어져 있으며 인근에는 호텔들과 해변, 고급 레스토랑이 들어서 있습니다. 인공섬의 크기는 약 5km 정도로 모노레일을 이용하여 이동하거나 섬과 섬 사이에 만들어져 있는 해저터널을 이용하여 자동차로 이동합니다.

 

팜 주메이라 바깥 섬에는 세계 최대의 워터파크인 '아틀란티스 더 팜'이 있어 관광객들은 워터파크와 해수욕을 즐기며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두바이의 이슬람 문화


두바이는 이슬람 국가이기 때문에 이슬람 종교를 숭배하는 성전이나 모스크에서는 옷차림에 유의해야 합니다. 남녀 모두 긴팔, 긴바지의 단정한 복장을 착용해야 하며, 노출이 심한 옷은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또한 여성은 스카프를 착용하여 머리와 몸을 가려야 합니다. 모스크에 입장할 때는 엄격한 규정이 적용되며 공공장소이니만큼 무례한 행동은 자제해야 합니다.

 

 

 

이처럼 두바이는 다양한 즐길 거리와 화려한 명소가 많은 도시이므로 남녀노소 여행객들에게 즐거운 여행을 선사합니다. 이색적인 풍경이 가득하고 볼거리 많은 두바이에서 럭셔리한 휴가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